김도진 기업은행장 "이름 빼고 다 바꿔라"..간편성 높인 i-ONE뱅크

김범준 기자I 2019.05.21 14:19:47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IBK기업은행은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전면 개편하고 21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고객에게 하나의 앱에서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한 ‘풀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에 속도를 내겠다는 김도진(사진) 기업은행장의 의지다.

새 아이원뱅크는 공인증서를 대체하는 6자리 비밀번호 기반 ‘모바일인증서’를 도입해 간편성을 높였다.

총 7단계를 거쳐야했던 이체 거래를 ‘로그인-이체금액-입금계좌번호-6자리 인증비밀번호’의 4단계로 줄였으며 이체한도 또한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및 보안카드 없이 하루 최대 5000만원으로 늘렸다.

또한 고객별 금융일정 알림 등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유사한 성향을 가진 다른 고객들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주는 ‘남들은 뭐하지’ 콘텐츠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새 아이원뱅크 출시에 맞춰 기존 모델인 배우 이정재와 개그맨 조세호 등이 출연하는 새 TV광고 ‘i-ONE뱅크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편도 선보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한 달 동안 고객체험단을 운영하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며 “고객체험단의 반응이 좋은 만큼 디지털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