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곤 원장,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 출간

이순용 기자I 2018.02.13 14:21:20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정형외과 전문의이자 강남 연세사랑병원의 고용곤 원장이 ‘평생 관절! 내 무릎 안내서’(사진)를 출간했다.

이 책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누려야 할 ‘직립보행’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무릎 관절염’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했고, 특히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
람은 물론, 무릎 연골이 손상된 60대 이상과 폐경기 전후를 맞이한 50대 여성에게 평생 자기 관절로 살 수 있도록 예방과 관리를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무릎 통증의 원인부터 연골 재생 치료, 퇴행성 무릎관절염 말기에 시행하는 인공관절 치환술, 최근 더 주목받고 있는 줄기세포 연골 재생 치료 등 치료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상세히 설명하고, 인터넷에서 널리 유통되는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 성공적인 무릎관절 치료를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또한 독자들이 스스로 무릎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셀프케어 가이드를 소개했고, 누구나 쉽게 관절질환을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책 곳곳에 그림과 만화로 핵심 내용을 요약했다.

고용곤 원장은 “그간 무릎 관절에 이상이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방치하여, 결국 치료시기를 넘겨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았다”며, “본 서적을 통해 무릎 관절과 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평생 사용해야 할 무릎관절을 지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