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이차전지 과정은 KG ICT가 현장 인력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과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무상 교육이다. 특히,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불리는 이차전지 산업의 현장 인력 수요를 반영해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 교육생들은 현장 실습과 팀 협업을 통한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현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프로젝트를 수행해 실전 역량을 기른다.
청년 이차전지 과정은 국비 지원으로 무상 제공된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정부 훈련 장려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KG ICT는 이차전지 교육생만을 위한 청년들의 실무 역량은 물론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 컨설팅, 자소서 첨삭, 이차전지 관련 진로 특강, 그리고 현업 전문가와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후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G 그룹 계열사 및 이차전지 분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KG ICT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전략사업부 구승회 상무는 “이번 청년 이차전지 과정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G ICT와 KG그룹이 협력하여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배터리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