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콘텐츠 라이선싱 전문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는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전년대비 149.8% 증가했다고 2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634.4% 급증한 49억9000만원이다. 매출액은 13.9% 늘어난 914억1300만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매출액 증가 원인으로 주요 사업인 캐릭터 라이선싱 및 콘텐츠 전시 사업 등이 호조를 보였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또 신규 사업인 캐릭터 유통이 시장에 조기 정착하면서 이익 실현으로 이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종속회사인 대원씨아이의 캐릭터·아동출판물 및 온라인·모바일콘텐츠 유통사업이 꾸준히 몸집을 불려나가고 있는 점도 매출 증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해 유통계열사 대원캐릭터리와 통합해 9월말 용산 아이파크몰에 스튜디오 지브리의 전문 캐릭터샵인 ‘도토리숲’을 열어 유통사업을 시작했다. 닌텐도로 좋은 실적을 거뒀던 게임기 유통계열사 대원게임과도 합쳐 유통사업 부문을 강화했다. 올해 닌텐도의 차세대 플랫폼 NX가 출시를 앞둬 국내 닌텐도 유통사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 사업 강화·확대와 중국 비즈니스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도토리숲’은 유동인구가 많은 핫스팟을 중심으로 다수 매장이 오픈을 앞뒀다. 올해 중국 콘텐츠 시장으로 진출한 창작 애니메이션 ‘GON’은 중국 국영방송인 CCTV 아동채널(ch14) 방송을 시작으로 중장기적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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