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총장 강호성)은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복음주의적 인성을 갖춘 실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2년제 사이버대학이다.
국내 최초 설립된 2년제 사이버대학인 만큼 압축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으로 현업에 근무하며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과 단기간에 자격증과 학위 취득을 원하는 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대학의 자랑은 선교학과, 새마을복지학과, NGO다문화복지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아동보육학과, 약용건강식품학과 등 특성화된 학과다.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설치돼 있는 선교학과는 선교사역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신학적 지식과 선교사의 소명의식을 교육하고 있으며, 졸업 시 선교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새마을복지학과, NGO다문화복지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는 이 대학에만 설치돼 있는 학과로 한민족사상과 NGO활동, 환경조경 등을 연계해 교육함으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동보육학과는 영유아에 대한 적절한 환경과 전문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키우고 있으며,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웰빙 식생활관리의 전문적 지식과 한방이론·대체요법을 접목시켜 교육하고 있으며, 위생사·식품산업기사·조리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이 학과에서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 수지요법 과정을 신설해 웰빙시대를 선도하며 각광받을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밖에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사회복지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에도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각종 장학제도와 실습 교육도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직장인, 목회자, 기관협약, 기초생계수급자, 차상위계층, 동문, 군인, 운동부, 장애인 장학금 등 20여종의 다양한 장학제도로 2012년도에는 재학생의 약 50%가 장학금을 수혜 받았다.
특히 이번 2013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 편입생 전원에게 파격적인 등록금 할인혜택으로 전국 사이버대학 중, 최저 수준인 학점 당 59000원의 등록금을 발표해 주목 받고 있다. 2년만에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과 금전적인 이점이 있을 뿐 아니라, 타 사이버대학에 비하여 저렴한 등록금으로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모집요강 등은 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 1577-4990)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