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 블록체인 기반 직무교육관리 MOU

이후섭 기자I 2020.07.13 14:23:59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마크애니는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 차세대 신뢰기술을 이용한 학습이력 관리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력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 직무교육의 지속적이고 안전한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취지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는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요소기술 및 플랫폼 개발 △학습이력 서비스 실증 등이 포함됐다. 양사는 협약 이후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학습이력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교육산업에 차세대 기술인 블록체인이 적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전국 13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직무교육기관인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의 선도적 도입은 아날로그 중심의 교육관리체계의 디지털화를 앞당길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이제 교육기관도 디지털로의 전환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번 협약이 그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국내에서 손 꼽히는 우수 직무교육기관인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의 협력으로 블록체인이 가져올 혁신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크애니는 지난달 명지대 미래교육원 서비스 구축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평생학습이력 관리사업에 뛰어들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