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3800 (HDMI Test Station)은 HDMI Transmitter 모듈이 장착된 스미트폰, 태블릿 PC, 셋탑박스와 같은 제품의 HDMI Interface 성능을 시험하는 장비로서 HDMI 2.0 규격을 지원한다.
본 제품은 HDMI Interface의 다양한 video 및 audio test pattern을 충족시키기 위해 확장이 용이한 고속 FPGA를 사용하여 다양한 test pattern에 대한 측정을 수행하는 기능을 가진다.
따라서 본 제품은 HDMI 신호의 format(해상도)별 video 및 audio 품질을 최적화된 환경에서 빠른 시간에 측정 가능하며, 특히 양산시 생산제품의 Pass/Fail을 쉽고 빠르게 판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양산 공정 시간의 단축을 위해 최대 2개의 DUT (Device Under Test)에 대한 측정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도록 HDMI Switching 기능을 가진다.
뷰텔의 윤지현 대표는 “ 계속 발전하고 있는 고화질의 영상과 음성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게임기, PC제품군, 셋탑박스, 멀티미디어 기기 등등)를 30초 이내에 간편하게 테스트가 가능한 계측기를 국산화에 성공한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단말기 제조사의 HDMI Interface를 통해 영상 및 음성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등의 양산공정 시험용 계측장비, 통신사업자 검수용 계측장비, 고객사 및 운용센터 A/S용 계측장비 등에 수요가 많아질 것이라 예상되며, 높은 기술성과 가격 경쟁력으로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으로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 덧붙엿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