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닷컴, 장거리 여행도 반려견과 함께

강신우 기자I 2017.01.25 11:44:40

지난해 반려동물 여행상품 전년비 134%↑

(자료=롯데닷컴)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애완동물(pet)’과 ‘가족(family)’의 합성어인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반려동물과 모든 시간을 함께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롯데닷컴은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반려동물 여행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1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자가용뿐 아니라 기차나 고속버스 등 대중교통을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관련용품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작년 반려동물 카시트 매출은 전년 대비 178% 상승했고 반려동물을 위한 휴대용 식기·물병 매출도 83% 늘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롯데닷컴은 오는 2월 5일까지 반려동물 이동장과 이동가방, 전용 카시트, 펫 유모차 등을 한 자리서 선보이는 ‘미리 알고 준비하면 즐거운 반려동물과의 여행’ 기획전을 선보인다. 롯데닷컴에서 ‘반려동물과 여행’을 검색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추천 상품으로는 백팩 및 프론트백 등으로 사용 가능한 반려동물 이동장으로 기내 탑승까지 가능한 ‘심플리펫 트래블백팩 이동백팩(SM, 12만2320원)’, 우수한 항균력과 복원력, 쿠션감의 패딩 소재 카시트 ‘퍼피엔젤 애견카시트 커버분리형(6만2370원)’, 반려동물을 위한 여행용 그릇으로 매우 얇게 접어 휴대가 가능한 ‘커고 콜랩스 보울(1만5300원)’ 등이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펫팸족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10일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디어펫(Dear Pet)’을 새 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의 경우 ‘강아지’, ‘고양이’, ‘소동물’ 만 있었던 카테고리에 ‘갤러리’ 항목이 추가되며 ‘펫팸족의 감성 놀이터’ 콘셉트로 변화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