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는 올해 5월 덴트온을 론칭한 후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대한노년치의학회 △대한심미치과학회 △대한치과보철학회 등 치과계 전문가 단체 등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덴트온은 건강보험 혜택 고객 분류·선별부터 예약 처리, 시술 후 접점별 안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AI 기반 덴탈케어 플랫폼이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덴트온 론칭 후 공급 확대를 위해 다양한 병의원으로부터 실제 의료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반영해 성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덴트온은 기존 기능만으로도 병의원 매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으나, 향후 마케팅, 현장접수 및 수납 기능까지 추가해 직원 한 명 이상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올인원(All-in One) AI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와이즈에이아이가 보유한 AI 기술력과 최 원장의 전문성을 결합해 고도화된 AI 서비스 공급에 협력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며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AI가 고객의 치료 과정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선제적으로 치료를 안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아기유니콘 플러스 기업’에 선정돼 성장성과 시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덴트온 고도화로 매출을 극대화해 내년 기술특례 상장까지 안정적인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