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가장 가까운 '곤지암리조트' 슬로프 전체 오픈

강경록 기자I 2024.12.27 15:49:23

24일 전 슬로프 오픈하며 본격 스키 시즌 알려
초중급자도 슬로프 정상에서 이용가능케 해
올인클루시브 서비스 ‘스키 모바일 퀵패스’
프리미엄 스키 강습 ‘곤지암 레인보우 클럽’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서울에서 4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곤지암리조트가 지난 전 슬로프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스키시즌 알렸다.

곤지암리조트는 최대폭 154m인 총 8면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 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키는 초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스키 시설을 갖춘 키장이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간제 리프트권’을 비롯, 동 시간대 이용 고객 수를 제한하여 관리하는 ‘슬로프 정원제’와 스마트폰 하나로 예약부터 입장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스키 모바일 퀵패스’, 쾌적하고 깨끗한 다채로운 스키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수도권 최대 스키장으로 12월 24일 전 슬로프를 오픈하며 스키시즌 성수기 맞이를 준비하였다.


곤지암리조트 측은 올 시즌 더 쾌적하고 편리한 스키어들에게 스키를 즐기기 위한 스키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초중급 스키어의 여유롭고 쾌적한 스키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중급 슬로프 상단 일부 구간을 연장 확대한다. 또 초중급자도 정상에서부터 이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슬로프’도 확대한다. 그동안 슬로프 하단에서만 즐기던 초중급 스키어도 이번 시즌에는 스키장 정상에서부터 베이스까지 더 길고 넓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 성수기 기간인 지난 24일부터 2월 2일 사이 주말과 공휴일은 저마다의 라이프타임에 맞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새벽/야간 운영을 확대한다. 해당 기간 주말에는 오전 7시에 오픈하고 익일 2시까지 운영하여 직장인 등 시간이 부족한 스키어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더 길어진 특별한 스키타임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지갑이나 티켓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예매부터 입장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다. 국내 스키장 최초로 도입한 ‘스키 모바일 퀵패스’는 모바일 앱 하나로 리프트권 예매부터, 결제, 렌탈, 입장까지 한 번에 가능하여 기존과는 다른 편리함과 여유로운 스키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매표소에서 대기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스키장 이용 시간이 더욱 여유로워진다.

곤지암리조트는 2425시즌 초중급 스키어도 정상에서부터 내려올 수 있는 파노라마 슬로프를 운영한다


일대일 강습부터 전용 라운지까지,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곤지암 레인보우 클럽’ 스키 강습을 2425 스키시즌 새롭게 선보인다. 수준 높은 담임제 강사들이 시리즈 형태로 8회차 일대일 전문 강습 코치를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스키를 처음 배우는 강습자가 제대로 스키라이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더불어, 레인보우 클럽 강습생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전용 라운지와 전용 락커 그리고 전용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여 모든 스키 여정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식사와 음료 쿠폰 및 스페셜 기념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스키어들과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즐거움도 확대한다. 많은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는 ‘펀 슬로프’를 기존 3개소에서 중상급자를 위한 ‘눈언덕’ 코스를 추가하여 안전하고 재밌는 스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초중급자는 웨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고, 중상급자는 벽타기와 눈언덕 코스 등을 통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눈썰매장은 레일을 15개로 확대 조성하고 이용 정원도 300명으로 늘려 아이 동반 가족들도 겨울 여행의 즐거움을 보다 여유롭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키하우스 앞 빛의 광장에는 흰색 북극곰을 닮은 8m 상당의 초대형 ‘곤지암 스키 베어’를 중심으로 겨울 눈꽃과 흰 자작나무가 펼쳐진 ‘눈 내리는 스키 마을’도 조성한다. 겨울 자연의 아름다움과 짜릿한 겨울 레저 스포츠의 즐거움을 담았으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스키장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갈 수 있다. 콘도 내 기프트샵에서는 곤지암 베어 인형과 겨울 시즌 스페셜 케익 등 시그니처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04.곤지암리조트는 많은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는 펀슬로프 중상급자 코스를 2425시즌 추가하여 즐거움을 더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