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5일에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푸드 이커머스 과정 Part.3 ‘HMR 유통판매 과정’을 오픈한다. 인사이트플랫폼은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있는 외식인들을 위해 푸드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와 진입 전략을 배우는 본 과정을, 업계 의견과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하여 개설하였다. HMR 제품의 판로를 찾고 있는 식품외식업계 관계자라면, 본 과정을 통해 오프라인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잘 팔기 위한 판매전략과 유통채널 입점 전에 꼭 알아야 할 사항 등에 대해 핵심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이 과정에는 수산물 유통의 차별화된 판로를 마련한 얌테이블, 반찬 이커머스의 선두주자 집반찬연구소, 24년차 식품MD 최낙삼대표 및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진입한 안태양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F&B 마케터 커뮤니티 아이스크림’은 외식, 호텔, 식품, 주류, 식자재, 카페, 관광 등 F&B 연관업계 마케터가 모여 F&B 커뮤니티를 이루는 과정으로 오는 10월 21일 시작된다. 이번 5기에서는 F&B 업계를 리딩하는 마케터 리더인 CJ 제일제당 남성호 팀장, 트래블코드 이동진 대표, 삼성전자 이승오 파트장을 포함한 5명의 강연자에게 ‘△HMR 트렌드, △브랜드 마케팅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등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마케팅 전략을 배운다.
‘레스토랑 그로잉업’은 외식업에서 코로나를 극복하는 6가지 코드 ‘△배달활성화 △비대면 전략 △외식 HMR상품화 △디지털 마케팅 △공간 효율 △수익개선’을 주제로 강연부터 필드트립까지, F&B업계 멤버들과 함께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힘을 모으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3기는 10월 27일 시작되며 삼원가든 SG다인힐 박영식 대표, 금돼지식당 박수경 대표, 고기리막국수 김윤정 대표 등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장에서 고공행진 중인 외식경영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