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장학재단, ‘신격호 롯데 한마음 소통캠프’ 성료

김정유 기자I 2024.08.21 17:23:0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충남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2024 신격호 롯데 한마음 소통캠프’를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사진 가운데)이 소통캠프에 참여한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장학재단)
이번 캠프는 ‘신격호 롯데 희망 장학금’의 41기 신입 장학생 220명을 위한 행사다. 장학생들간 네트워크 형성과 단합력 증진이 목적이다.

캠프 1일차에는 △롯데재단 소개 △전문가 초청 특강 △레크레이션 △사회봉사 공모전 △오페라 공연 등으로 열렸다. 2일차에는 △장학생 수여식 △공모전 시상식 △낭독 콘서트 ‘더 리더’ 상영 등이 이어졌다.

사회봉사 공모전에선 이지영 장학생 외 팀원들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지영 장학생은 “주로 혼자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해왔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조원들과 함께 기획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팀워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왔고 사회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일을 함께 하면 더 잘 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 전체 일정에 참여했다. 그는 “한 사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진다고 믿는다”며 “따뜻한 가슴과 재능을 가진 여러분들이 사회의 선순한을 이루도록 재단이 그 꿈과 희망이 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신격호 롯데 희망 장학금은 롯데장학재단의 대표사업으로 1983년 설립과 동시에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 지원액은 약 628억원을 기록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