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주식 시장에 대한 사회적 이슈 살펴보기
한 주간 장외주식 시장의 동향과 이슈를 살펴보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9회’가 지난 3월26일(목)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진행에는 권미란 앵커와 코리아펀딩 이진룡 팀장, 신창호 주임이 함께 했다.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제조 기업 ‘엔에프씨’와 줄기 세포 및 치료제 개발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수요예측을 리뷰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 해당 두 기업이 상장에 대해 어떠한 결정을 내렸는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근 고객 수요가 증가한 ‘아마존’과 ‘쿠팡’에 대해 분석했다. 아마존의 경우 온라인 서점을 시작으로 점차 사업 영역을 넓혀 패션, 식품, 쥬얼리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아마존의 사업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2010년 출범한 쿠팡은 고객의 물건을 빠르게 배송하는 일명 ‘로켓배송’으로 유명하다. 이는 집하와 분류 작업을 직접 수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영향으로 이와 관련 된 국내 소비시장의 흐름과 쿠팡의 성장 전략에 대해 고루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장주 미리보기 코너에서는 탈모방지 샴푸로 유명한 기업 ‘TS트릴리온’에 대해 분석했다. 2013년부터 국내 탈모 증세 치료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된 치료법과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되고 있다. TS샴푸는 현재 시장점유율 약51%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 된 마케팅 전략과 향후 성장 전망에 대해 확인하였다.
코리아펀딩 신창호 주임은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다. ”지금의 위기 상황에도 현명하게 투자하실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코리아펀딩이 전하는 다양한 장외주식 소식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이데일리TV ‘장외주식 투자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