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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병규는 지난 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근데 이런 사건(?) 사실(?)은 도대체 누가 제보하고 누가(?) 친절히 받아 쓰는 걸까? 그런데 이번 일에 뭐가 교훈이야? 땅콩 함부로 먹지 말라고? 아님, 바쁜데 회사일 돌아가서 처리하지? 그것도 아니면 또 인권?”이라는 글을 올렸다.
앞서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JFK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기 위해 활주로를 향하던 KE086 항공기가 갑자기 탑승 게이트로 방향을 돌리는 ‘램프리턴’을 했다. 램프리턴은 항공기 정비나 주인이 없는 짐, 승객의 안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취하는 조치다.
하지만 당시 퍼스트클래스에 탑승한 조현아 부사장에게 한 승무원이 마카다미아넛(견과류)를 봉지째 건넸고, 조 부사장은 해당 승무원이 견과류를 봉지째 건넨 것을 문제 삼았다.
이에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를 책임진 사무장을 불러 서비스 메뉴얼을 확인해보라고 요구했고, 사무장이 태블릿 컴퓨터에서 관련된 규정을 바로 찾지 못하자 고함을 지르며 비행기에서 내리도록 지시했다.
결국 해당 대한항공 여객기는 기수를 돌려 사무장을 공항에 내려놓은 뒤 출발했고 이로 인해 약 20분 이륙이 지연되면서 인천공항 도착까지 11분이 늦어졌다.
대한항공 측은 이에 대해 “조현아 부사장이 자신의 업무 범위에 포함된 일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해 기장과 협의에 조치를 했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