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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병우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뱀이 성장하며 허물을 벗듯이 2025년은 그룹 비대면 경쟁력 강화의 원년으로 삼아 완전히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회장은 “우리가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뱅킹 그룹이라는 새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사고가 필요하다”며 “마윈이 알리바바를 세계적인 그룹으로 성장시킨 원동력이 되었던 목표를 향한 끈기와 열정으로 몰두해야 성장할 수 있다는 ‘불광불급’의 정신이 우리에게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수익창출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그는 “주식회사로서 우리 그룹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수익 창출”이라며 “우리가 실행하는 모든 업무는 그냥 주어져서 하는 일이 아니라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활동이다. 일을 할 때 반드시 비즈니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중심에 놓고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했다.
이어 황 회장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 언제까지 가능할지와 같은 보다 생산적은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자본을 축적해 나아갈 때만 우리의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황 회장은 “뱀의 민감한 육감처럼 세밀하게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며 ‘정교함에 기반한 차별화’를 주문했다. 그는 “작은 것들이 완벽해야 큰 것들이 올바르게 이뤄진다는 말이 있듯이 차별화를 위해서는 정교함이 필수요소”라며 “고객과 시장의 요구를 세심히 관찰하고 결정적인 차별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