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버전에서는 ‘전곡듣기’ 방식이 더해져 내뮤직룸 운영 관리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기존 카카오뮤직 이용자들은 내뮤직룸에서 소개할 음악을 구매할 때 음원 선정 과정에서 1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만 미리듣기가 가능했다. 이에 카카오뮤직은 이용자들이 구매할 음원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볼 수 있는 전곡듣기 이용권을 도입해 친구들과 더 쉽고 편리하게 음악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뮤직룸에 소개하고 싶은 구매 후보곡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든 뮤직리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전곡듣기 이용권 가격은 월 5000원이다. 정기결제 옵션을 선택하면 첫 3개월은 3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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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뮤직룸에서 기업은 음악을 이용해 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음반사는 자사의 아티스트를 폭넓게 소개할 수 있다. 이용자는 새로운 형태의 뮤직룸을 통해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뮤직은 해피로봇 레코드, 파스텔 뮤직, 유니버셜 뮤직 등 음반사의 뮤직룸을 시작으로 서울재즈페스티벌, 코스메틱 브랜드 등 브랜드 뮤직룸을 확대 선보일 계획이다.
이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 다양한 테마의 음악 콘텐츠로 구성된 ‘뮤직’ 메뉴도 선보였다. 뮤직 메뉴에서는 실시간차트, 일간차트, 주간차트, 해외차트, 시대별차트 등의 음악 차트가 제공돼 다양한 장르의 음악 인기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화제가 되고 있는 음악과 음악 트렌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스페셜 뮤직’ 코너가 신설됐다.
한편 카카오뮤직은 소셜과 음악을 결합해 ‘혼자 듣는’ 음악이 아닌 ‘함께 듣는’ 음악 감상 서비스를 지향한다. 2013년 9월 오픈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6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음악 서비스 시장에서 월간 이용자 수 기준 2위 를 차지한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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