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혼男 74% "밸런타인데이, 먼저 고백하는 女에 호감"..왜?

박지혜 기자I 2016.02.12 16:09:58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모바일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20~30대 미혼남녀 542명을 대상으로 ‘여성의 고백’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여자가 먼저 고백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여성 응답자의 61.2%가 부정적으로 응답한 것과는 달리, 남성의 73.7%는 여자가 먼저 고백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고백을 반기는 남성 응답자의 46.5%는 ‘고백해도 되는지 확신이 없을 때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관계가 진전되기 때문’에 여성의 고백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어떻게 사귀자고 말해야 할지 부담스러웠는데 여자가 먼저 고백해주면 편하다(35.6%)’, ‘적극적이고 당당한 여성의 매력이 보기 좋다(14.9%)’ 등의 의견이 있었다.

반면 여성이 먼저 고백하는 것을 희망하지 않는 여성 응답자의 41.5%는 ‘그래도 고백은 남자가 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밖에도 ‘여자가 더 좋아하는 것 같아 지고 들어가는 기분이다(30.5%)’, ‘고백했는데 거절당할까 겁나서(23.8%)’ 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 관련기사 ◀
☞ 신혜선, `교정기 낀 전지현` 고등학교 졸업사진 공개
☞ 직장인 47% "밸런타인데이 `의리 초콜릿` 준비중".. 이유는?
☞ 메시, 호날두 제치고 400억대 페라리 낙찰? "이게 내 차" 인증
☞ `개성공단 중단` 북한, 朴대통령에 "머저리" 막말 퍼부어..반년만에 처음
☞ `돌아와요 아저씨` 정지훈·오연서, 초밀착 코믹 허그 포착.."조짐 좋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