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LAsome은 아미노산(글루타민)과 지방산(리놀레산)이 만나 자가조립(self-assembly) 과정을 거쳐 모공보다 작은 미세입자 구조를 형성한 성분으로,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라운드랩은 실제로 피부 장벽이 약해진 민감성 피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QLAsome의 효과를 검증했다. 성분이 포함된 제품과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비교한 결과, QLAsome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한 그룹(20~65세의 성인 여성 12인)에서 눈에 띄게 가려움 증상이 줄어들고 피부 장벽도 개선됐다.
또한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선별하는 ‘락트산 테스트(LAST)’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들을 대상으로도 임상을 진행했으며, 이들에게서도 피부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라운드랩은 현재 QLAsome을 담은 가려움 개선 기능성 크림과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바디로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QLAsome은 라운드랩이 오랜 시간 연구해 완성한 독자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지난 동백 콜라게놀™ 특허 출원에 이어 이번 QLAsome 개발은 라운드랩이 기능성 스킨케어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독자 성분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자극없는 기능성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