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람상조 “가장 인지도 높은 상조 브랜드 선정”

김경은 기자I 2023.07.24 17:03:56

상조 서비스 인식·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보람상조 “기업 이미지·호감도 끌어올릴 것”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보람상조는 소비자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을 통해 지난 2월 전국 만 20세~69세 성인남녀 24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조 서비스 인식·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69%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조 브랜드로 보람상조를 꼽았다. 경쟁사인 A사와 B사 응답률은 각각 7%로 나타났다.

보람상조를 상조회사 1위 브랜드로 인식하는 소비자는 75%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서비스가 좋아서’, ‘가장 많이 알려져서’ 순으로 조사됐다.

가장 선호하는 상조회사·브랜드를 묻는 질문에도 보람상조가 6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A사는 15%, B사는 11%를 차지했다.

전체 응답자의 26%는 현재 상조 서비스에 가입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가입 이유로는 △장례라는 큰일에 미리 대비(29%) △ 돈 들어가는 부담을 덜려고(15%) 등을 꼽았다. 미가입 이유는 △필요성을 못 느껴서(29%) △상조서비스·상품을 잘 몰라서(16%)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15%) 순이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단순히 장례서비스만이 아니라 웨딩, 여행, 리빙, 어학 등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구현하고 고객과 기업이 상부상조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뜻한다”며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으로서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기업 이미지와 호감도를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