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 종목은 △어린이 음악 줄넘기 △어린이 키 크기 체조 및 뉴스포츠(피구, 토스볼 등 놀이형 체육활동) △생존수영까지 3가지 종목이다.
생활체육교실은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수업은 전문 지도자의 체계적인 지도로 이뤄진다. 수업은 관내 태권도장, 합기도장, 수영장 등 사전답사를 거쳐 선정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실시한다.
‘어린이 음악 줄넘기’와 ‘어린이 키 크기 체조 및 뉴스포츠’는 월·수반, 화·목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신나는 음악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즐기며 운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존수영’은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키우는 실전형 원데이 수업이다.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광진구민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의 지도로 90분 동안 생존수영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참가 신청은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광진구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모집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이뤄진다. 수강료와 시설 사용료는 모두 무료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활기차게 뛰놀며 건강한 습관을 기르고 몸과 마음이 한층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