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식 프랜차이즈업체 바르다 김선생에서 밥 대신 계란을 사용한 저탄고지 김밥을 메뉴로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바르다김선생의 ‘키토새우튀김 김밥’은 지난해 12월 전월 대비 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정 대체식(HMR) 제조업체인 쓰리케어 코리아에서도 콜리플라워를 사용한 저탄고지 컵밥을 선보이는 등 관련 시장도 점점 확장하고 있다.
키토제닉 제품은 주로 직장인 여성들이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40대 직장인 여성들은 1020세대와 달리 호르몬 분비 감소 및 신진대사가 점점 떨어져 체중감량이 어렵고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식이요법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단 분석이다.
|
지역별 판매 분포도를 살펴보면 서울, 경기지역을 포함한 수도권이 73%를 차지해 타 지역보다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수도권 지역 중에서도 강남 3구와 분당, 일산, 수지 등 신도시에 거주하는 고객이 전체 고객 중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트렌드와 건강 관리에 민감한 지역의 소비자들이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많이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키토제닉은 총 섭취하는 칼로리의 70~80%를 지방, 20%는 단백질, 10%는 탄수화물로 구성하는 식단이다. 미국 실리콘밸리, 헐리우드 배우들 사이에서 몸매 관리 비법으로 유명세를 탔다. 국내에는 가수 겸 배우 엄정화, 아이돌 엑소(EXO) 카이, 아나테이너 오정연, 가수 이현도 등 연예인들이 키토제닉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