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자기주도형 학습문화 구축에 국가품질경영대회 표창 수상

박경훈 기자I 2024.11.22 14:30:27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인재 개발 부문 단체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인재개발 부문 단체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한국부동산원. (사진=한국부동산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표준기술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 단체에 포상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올해로 50회를 맞이했고 매년 400여점 규모로 수여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은 인적자원과 역량개발 분야에서 질적·양적 성과를 이룬 단체로 인정받아 인재 개발 부문 국가 품질 혁신상을 받았다.

전략적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채용·경력개발·인사평가 등을 인적자원관리 전반에 구현했고 자기 주도형 학습문화 구축을 노력하는 등 인재 개발 분야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고 한국부동산원은 설명했다.

한국부동산원은 성과관리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직무 중심 보상 연계 관리·보수체계를 개편하고 인재 개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개인 맞춤형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등 인적자원관리 연계에 노력하고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개발 전략을 추진하고 인재 개발 경영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가의 부동산 정책 지원과 미래 부동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