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부건설, 725억원 규모 SK하이닉스 청주4캠퍼스 수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지애 기자I 2025.07.08 09:48:15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성장세 이어갈 것”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동부건설은 SK하이닉스가 발주한 ‘청주4캠퍼스 부속시설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SK하이닉스 청주4캠퍼스 조감도 (사진=동부건설)
이번 공사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일원에 연면적 1만6080㎡ 규모의 부속시설을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금액은 약 725억원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12개월이다. 대상지인 F2-1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의 자원순환센터 및 부품자재창고와 지하 1층~지상 6층의 주차타워를 신축한다. F9블록에는 지상 1층의 원자재창고가 들어선다.

동부건설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산업시설, 복합개발사업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민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동부건설은 수주 다변화 전략을 통해 토목·건축·주택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공공공사 부문에서는 도로, 항만, 공공주택, 교육시설, 군부대 시설에서 실적을 쌓았으며 민간 부문에서도 서울 및 수도권 도시정비사업과 플랜트 및 제조시설 등 시공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해 온 시공 전문성과 기술력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며 “공공 부문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민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