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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부회장이 새해 첫 현장 경영 행선지로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것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경영 기조에 따른 것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 1세대 스타필드에서 진화한 M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최초의 공간이다.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유통 역량이 총집합된 곳이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타깃 고객층으로 삼는 MZ 세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이 더욱 친숙한 세대”라면서 “이들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함으로써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 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스타필드 수원에 오후 12시께 도착해 두 시간 정도 현장을 돌아봤다. 지난해 12월 말 입주시설 가운데 가장 먼저 문을 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에서 최초 선보이는 새로운 식음료(F&B) 특화존인 바이츠플레이스, 청담과 이태원 등의 이름 난 맛집들을 엄선한 고메스트리트, 코엑스몰에 이어 두 번째로 들어선 별마당 도서관 등이 대표적이다.
이날 정 부회장은 별마당도서관 옆 LP바에 한동안 머물기도 했다. 영업을 앞둔 테넌트(임대) 매장들과 프리미엄 휘트니스 클럽 ‘콩코드’까지 둘러본 후 “젊은 고객들이 힙한 매장에 와서 쇼핑도 하고 운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게 우리가 고객 삶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필드는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겠다는 신세계그룹만의 ‘라이프쉐어’ 구상을 가장 잘 실현한 공간”이라면서 “지난 10년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공간 경험 극대화라는 궁극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장 당일까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열광적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선 우리가 한 걸음 더 먼저 나아가고 한 층 더 깊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며 “고객이 보내오는 신호를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의 이 같은 메시지는 사전 준비와 점검, 잠재적 리스크 요인에 대한 선제적 검토의 중요성을 강조한 신년사의 취지와도 맞닿아 있다.
그는 스타필드 수원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며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으려면 개장 이후에도 끊임없는 혁신을 고민해야 한다. 저 역시 솔선수범의 자세로 관심을 갖고 챙겨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점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 코엑스몰, 고양,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로 이달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들어선 스타필드 수원은 연면적 약 33만1000㎡(10만평),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트렌디한 콘텐츠와 감도 높은 서비스, 자기 계발을 위한 문화 시설, 스포츠 시설까지 폭넓게 제시해 120만 수원 시민은 물론 인접 도시 유입 인구까지 약 500만 명을 아우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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