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의왕시 공공기관 청렴도 ‘최고등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미희 기자I 2020.12.11 16:26:32
[의왕=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의왕시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의왕시는 11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75개 시단위 기초지자체중 1등급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최고등급이다.

의왕시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내·외부 종합 2등급 이상을 유지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발표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는 공공기관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의왕시는 측정대상 모든 지수에서 전국 평균 이상으로 높은 청렴도를 유지했다.

시는 외부청렴도에서 공사 및 용역 관리감독, 인허가 업무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내부청렴도에서는 인사분야의 공정성 및 예산집행 분야에서 크게 행상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대시민 신뢰회복을 최우선함으로써 업무처리의 청렴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한 성과로 보인다. 올해 코로나19 비상상황에서도 부정청탁 시장 핫라인 운영, 청렴소통 우편함 운영, 청렴신문고, 부서장 업무추진비 공개 등 조직 내외부의 다양한 청렴시책 가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전국 최고수준의 청렴도를 3년 연속 유지한 것은 모든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모두가 하나돼 더 나은 청렴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