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옥션 해외직구 빅3, ‘청소기·공기청정기·건강식품’

박성의 기자I 2017.11.23 14:15:23

미세먼지·황사로 ‘클린가전’ 판매 급증
비타민·밀크시슬 등 건강식품도 1만여개 판매

(사진=옥션)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직접구매) 히트상품으로 ‘청소기, 공기청정기,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마련한 행사인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11월13일~21일)’ 주요 제품의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보다 4배(313%) 이상 급증했다. 무선청소기는 3배(233%) 신장했고, 로봇청소기도 전년대비 2배(101%) 이상 늘었다.

공기청정기 대표상품인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단일 브랜드로 행사기간에만 1000여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다이슨 등 무선청소기 역시 행사기간 동안 3000여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같은 기간 건강식품도 지난해 보다 70%로 증가폭이 컸다. 유산균, 비타민, 밀크시슬 등 관련 제품은 해당기간에만 1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간식류 등 가공식품군의 해외직구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일본 로이스 초콜릿, 미국의 사라베스 잼, 씨즈 캔디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해외 여행에서 경험했던 현지 간식을 해외직구로 다시 찾는 고객이 늘어나서다. 이밖에 나이키(탄준 SE/에어맥스) 운동화, 인스탁스 미니언즈 즉석카메라 등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옥션은 월말까지 이어지는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오전 10시와 밤 12시 데일리 특가 상품을 선뵌다. 미국과 독일, 영국, 일본 등 국가별 인기 상품을 모아 쇼핑할 수 있는 ‘국가별 어메이징 상품’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