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참좋은동행 일자리박람회 참석…‘워키 T9’ 맹활약

이정현 기자I 2023.11.21 14:39:45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에브리봇(270660)(대표 정우철)은 서울특별시와 IBK기업은행이 주최하는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는 서울경제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등 10개 기관이 주관한다. 에브리봇을 포함한 100개 기업과 5000명의 구직자가 참여하였으며 이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채용 기회 확대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브리봇이 지난 8월 출시한 서빙로봇 ‘워키 T9’은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 딜리버리 로봇으로 활약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워키 T9’은 복잡한 행사 환경에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안정적인 서빙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서빙 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는 에브리봇의 설명이다.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는 “이번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참여는 단순한 기업 홍보를 넘어 에브리봇의 첨단 로봇 기술이 실제 사회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AI 서비스 로봇 기술력을 고도화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데 지속해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