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클라우드 보안 기업 모니터랩에 전략적 투자

김국배 기자I 2022.03.02 14:34:11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위한 업무 제휴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보안업체 안랩(053800)이 클라우드 보안 기업 모니터랩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2일 안랩은 모니터랩과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모니터랩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안랩 뿐 아니라 KDB산업은행, KDB캐피탈 등 3개사에서 투자금을 유치했다. 다만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안랩)


안랩과 모니터랩은 이번 투자 계약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서비스 제휴 △클라우드 보안 기술 공동 연구개발 △웹 보안 사업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원격근무 도입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ZTNA) 등의 영역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합 보안 기업 안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을 뿐 아니라 모니터랩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양사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적 제휴까지 맺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안랩과 모니터랩은 웹 보안 및 보안 서비스 분야에서 협업해 온 파트너”라며 “기존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해 다가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클라우드 전문 보안 역량을 함께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