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메타는 알케미, 퀵노드와 제휴를 바탕으로 자사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사가 노드를 자체 운영할 경우 시간과 비용, 안정성 측면에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블록체인 사용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제공하는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어려움을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글로벌 노드 프로바이더 서비스의 도입, 관리, Q&A 등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또, 파라메타의 컨설팅 및 기술 지원도 제공된다. 리워드 형태의 가격적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노드 서비스를 직접 연결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내세우고 있다.
파라메타는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를 비롯해 B2B 대상 클라이언트의 노드 통합 관리를 진행해 왔다. 이번 제휴로 알케미, 퀵노드의 다양한 인프라 서비스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노드 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라면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파라메타의 전문적인 웹3 역량 지원이 기업의 웹3 비즈니스 전개에 날개를 달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