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창업단신) `이탈리안 레스토랑 창업` 국비 지원 교육 外

이승현 기자I 2011.03.15 16:35:59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이탈리안 레스토랑 창업에 대한 정부지원의 국비과정 심화교육이 열린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오는 3월23일부터 4월 1일까지 2호선 뚝섬역에 위치한 비즈플레이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적인 내용 습득보다는 독립점포와 프랜차이즈 분석, 푸드 코디와 메뉴 연출법, 고객을 부르는 인테리어와 간판, 선배 이탈리안 레스토랑 경영자 특강, 이탈리안 레스토랑 현장 견학 등 창업 할 때 꼭 알아둬야 할 핵심적 내용을 구체화 시켰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시간은 총 80시간으로 이론과 현장실습이 각각 40시간씩이며 관련 업종을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교육은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20명 정원이다. 개인 참가비는 5만원이며 나머지는 정부지원금으로 충당된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과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참가를 희망자는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bdc.or.kr)를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가르텐 호프&레스트, 창업설명회
(주)가르텐의 생맥주전문점 `가르텐 호프&레스트`(www.garten.co.kr)가 오는 16일 오후4시 본사(남부터미널 1번 출구)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김이 빠지지 않으면서 시간이 지나도 시원한 생맥주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냉각테이블의 차별적 기술과 함께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상권전략, 성공창업비결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본사 사업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예비창업자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메뉴시식과 맥주시음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매장체험도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가르텐 호프&레스트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 창업설명회
다양한 세계맥주를 최대 40%까지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www.coolluck.kr)이 18일 오후6시 부천 중동에 위치한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회사 및 시장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현장시식과 성공창업상담 등 알찬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