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가 대구광역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과 청년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 BIPS(Blockchain Incubating Program for Startup) 1기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BIPS 1기에서는 카드게임, 공간사업, 그리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3개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 생태계를 창업할 예정이다. 현재 투자유치에 나선 상황이다.
BIPS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이론 및 비즈니스 교육에 그치지 않고 5단계로 구성된 원스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블록체인 이론 및 디지털 자산 교육, 블록체인 기반 창업 모델 탐구, 성공 가능성이 높은 창업 모델 선정, 실질적인 창업 및 성장 지원, 그리고 사업 활성화 모니터링 및 지원까지를 포함하고 있다.
2024년 1기 모집은 12월 31일까지로 대구광역시 대구평생학습플랫폼(링크)에서 접수 중이며, BIPS 프로그램은 일회성이 아닌 년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청년들의 희망”이라며 “BIPS 프로그램이 대구광역시의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강조했다.
정순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원장은 “BIPS를 통해 대구광역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ABB 산업 성공을 통한 미래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