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은 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제인협회·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6단체가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하고 회원 기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산업계 의지를 다지고, 우수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 단체와 기업의 주요 인사들이 챌린지 표어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영상과 메시지를 개별 기업 홈페이지나 사회관계망네트워크(SNS) 채널에 자유롭게 게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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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출산과 육아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근무환경 조성에 기업들이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기업의 자발적 동참을 위해 대한상의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은 “육아와 업무를 병행하면서 직장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기업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경제계의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가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인호 무협 상근부회장은 “이번 저출생 극복 챌린지로 경제계를 포함한 모든 산업계에 친가정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도 “일과 가정의 균형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면서 “일터에서도 가정에서도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중견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명로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중소기업이 전체 기업의 99.9%, 고용의 81%를 담당하는 만큼, 중소기업 현장에서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을 위해 중기중앙회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경제6단체의 이번 챌린지는 각 단체의 회원 기업이 이어받는다. 이달 중 각 단체 회원 기업과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등 다수 기업이 후속 챌린지에 참여해 각사의 제도와 문화를 주요 메시지로 전파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