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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즈볼 그룹은 지금까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피부측정기술을 개발하여 소비자들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메타버스 공간에 코즈볼 캠퍼스를 구축해 화장품 구매, 배송, 교육 등이 가능한 코즈볼만의 가상 유니버스를 만들 계획이다.
코즈볼 캠퍼스는 팀스토리의 메타버스 2.0 플랫폼을 상용화하여 활용하는 국내 및 해외 첫 사례로써 이를 통해 코즈볼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더욱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와 메타버스 플랫폼의 결합이 온라인과 비대면의 특징을 가진 앞으로의 시장 환경에서 긍정적인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인상 코즈볼 그룹 회장은 “코즈볼 캠퍼스는 현재 코즈볼 앱에 등록된 7만여 명의 회원과 함께 개방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는 전세계 나라를 돌아다니며 코스모프로프 등 박람회를 통해 전세계에 우리 제품을 알렸지만, 앞으로는 메타버스에 구현된 코즈볼 캠퍼스를 통해 이를 실현시킬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