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반경 1㎞내 생활 인프라 갖춘 수익형 부동산 눈길

이승현 기자I 2016.07.28 14:17:46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다. 건설사들이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교통, 편의시설,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선정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반경 1㎞내에 교통, 주거, 생활 인프라들을 갖춘 환경을 ‘OK(One Kilometer) 인프라’라고 하는데, 걸어서 20분 내외의 거리에서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구역 안에 있는 수익형 부동산은 가격 상승폭도 크다.

서울시 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송파구 문정동 ‘송파 한화오벨리스크’의 경우 8호선 장지역과 동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에 공원, 학교 등의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 오피스텔의 전용 29㎡는 지난 2014년 12월 1억 7500만원에 거래됐으나 지난해 12월에는 1억 9000만원으로 1500만원 올랐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3차’는 지하철 2호선 뚝섬역 역세권에 있고 학교, 대형마트 등이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다. 전용 133㎡의 경우 분양가 보다 3000만~4000만원 오른 7억 9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는 게 인근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OK 인프라’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 분양도 이어진다. 정우건설산업은 경기 부천시 중동 일대에서 ‘정우 제이클래스 중동’을 분양 중이다.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에서 부천시청역을 거쳐 상동역까지 이어지는 부천 중심 상권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현대백화점, 현대유플렉스,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있다.

신영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에서 ‘신촌 이대역 영타운 지웰 에스테이트’를 분양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신촌 중심상권에 있으며, 반경 1㎞ 이내에 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신촌세브란스병원, 메가박스, CGV 등의 다양한 문화 및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다.

광양종합건설은 인천 남구 주안동 주안국가산업단지에서 ‘주안 제이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중이다. 지하철 1호선 주안역과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J밸리역도 도보권에 있어 개통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7블록에서 ‘H 비즈니스파크’를 분양중이다. 바로 옆에 있는 6블록 현대지식산업센터 사이에 조각공원을 조성해 쾌적환 업무환경을 자랑한다. 서울동남부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계돼있는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접근이 쉽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