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4~25일 '청년 창업 콜라보 페스티벌'

정태선 기자I 2016.06.23 15:13:27

DDP 살림터 1층에서 진행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서울디자인재단과 국내 창업 지원 기관인 한국창업지도사협회, 국내 유수의 디자인학과를 보유한 국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청년 창업 활동 지원을 위해 뭉쳤다.

국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생들이 중심이 돼 24일~25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일반인들과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총 20개의 창업동아리 및 창업자의 시제품과 판매 제품 전시회를 갖는다.

전시는 시계, 주얼리, 의류 등 패션 아이템과 DIY 패키지, 방향제 같은 제품들로 구성되며 청년 공예 기획사(크래빌리), 아마추어 스포츠 촬영 서비스(마이플레이캠)와 같은 아이디어 기업 홍보 부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취업난을 창업으로 슬기롭게 극복하는 청년 창업자들을 지원,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이사는 “국내외 연간 700여만 명이 방문하는 DDP에서 청년 창업자들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만으로도 대중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꿈과 끼를 가지고 있는 대학(원)생들의 디자인 시제품과 창업 제품을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DDP에서 전시하는 기회를 가진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앞으로도 서울디자인재단과 협력하여 매년 청년 창업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동서울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의 팝, 가요 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 관련기사 ◀
☞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교육 300명 모집
☞ 김희옥 “청년창업, 저성장시대의 탈출구”
☞ [포토]'청년창업박람회' 찾은 김희옥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
☞ [포토]'청년창업박람회 스파크랩스 데모데이7 행사'
☞ [포토]'청년창업박람회'에서 축사하는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의원
☞ [포토]'청년창업박람회' 참석한 최운열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