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인강, AI 영어 스피킹 학습 'AI 스피카'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6.01.08 09:56:40

500개 이상 실전 상황을 반영한 몰입형 롤플레잉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인강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스피킹 학습 서비스 ‘AI 스피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YBM넷)
AI 스피카는 ‘AI’와 ‘스피크(Speak)’, 처녀자리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별 ‘스피카(Spica)’를 결합한 합성어로 AI와 함께 영어 말하기 실력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AI 스피카는 AI와 실전 대화를 통해 맞춤형 영어 말하기 학습부터 즉각적인 피드백, 학습 분석 결과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일상, 비즈니스, 문화, 공공서비스, 사회관계 등 500개 이상의 실전 상황을 반영한 몰입형 롤플레잉을 기반으로 실제 상황과 유사한 영어 말하기 훈련이 가능하며, 월 5900원으로 모든 토픽을 이용할 수 있다. 학습 중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답변 힌트와 문법 교정, 대체 표현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피킹 학습은 △토픽(Topic) 선택 △웜업 준비학습 △AI 실전 대화 △결과 리포트로 이어지는 4단계 올인원 구조로 구성됐다. 단계별 학습 흐름을 통해 학습자는 역할과 상황을 사전에 이해한 뒤 실전 대화에 참여하고 이후 대화내용을 분석한 결과 리포트를 통해 자신의 학습 현황을 점검할 수 있다. 전 과정 학습 시간은 10분 내외로 설계됐다.

YBM인강 관계자는 “AI 스피카는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이 필요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된 개인 맞춤형 스피킹 학습 서비스”라며 “500개 이상의 다양한 상황별 대화를 통해 실제 대화와 유사한 말하기 경험을 쌓아 스피킹 실력을 빛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