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용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

김현아 기자I 2016.08.30 15:33:06

KT혜화센터에 ‘기가오피스 체험존’ 열어
기가오피스와 연계한 다양한 기업솔루션 상품들도 사전 체험 가능
1년 7개월만에 3000 고객 달성, 3,000번째 방문 이벤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030200)(회장 황창규, www.kt.com) KT혜화센터에서 기가오피스 체험존 오픈하고3,000번 째 고객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KT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 지사를 랜(LAN)으로 연결하여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솔루션이다.

KT는 기가오피스가 실제 운영되는 센터에서 네트워크 구성 및 시연으로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사전 체험으로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존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체험존에서는 기가오피스 서비스 사용 전과 후의 통신과 전산실 환경의 비교로 기가오피스 사용 시의 안정성, 편의성, 경제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가오피스의 네트워크 속도, 센터의 냉방, 전력, 인프라 및 관제포털 등 설치된 장비의 설정과 기능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다.

기업의 업무 편의를 돕는 기가오피스의 부가서비스들도 만나볼 수 있다.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에 모바일 단말로 보안(VPN)접속이 가능한 ‘mVPN’ 서비스는 간단한 모바일 단말 설정으로 가상의 고객망에 접속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지난 7월 출시된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전국 여러 개 사업장 연동 및 회선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기가오피스 랜투랜(LAN2LAN)’ 서비스도 시연한다.

이 밖에도 기가오피스와 연계된 기업솔루션인 ‘비즈메카 이지’의 25가지의 무료 기능을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 볼 있고, ‘비즈 커뮤니케이터’ 서비스의 통화, 화상회의 등의 기능도 체험 가능하다.

체험존 방문을 위해서는 기가오피스 홈페이지에서 KT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http://gigaoffice..olleh.com/web/main.php) 컨설턴트와 일정을 조율하여 방문 일정을 잡을 수 있다.

한편 KT 기가오피스는 출시 1년 7개월 만에 3,000고객 달성을 기념하여 KT 마케팅부문장 강국현 전무가 3,000번째 고객사를 방문해 3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러닝 서비스 전문 기업 ‘유비온’의 임재환 대표이사는 “기가오피스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알게 되어 기쁘다. 내부 IT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고민이 많았으나 기가오피스 도입으로 시스템 관리뿐만 아니라 비용절감이나 보안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 회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KT는 3,000번째 고객 돌파를 기념하여 상품을 문의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쇼 및 기가허브 장비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9월말까지 진행한다.

상품문의는 홈페이지 (http://biz.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KT, 비디오 커머스 시장 진출…중국 K뷰티 시장 공략
☞“KT, 비디오 커머스(두비두)로 2020년 738억 순매출 목표”(일문일답)
☞KT, 비디오 커머스 시장 진출…‘두비두’ 런칭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