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 QR송금 기능 도입..오프라인도 간편

김유성 기자I 2017.09.19 14:12:04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페이는 19일 자사의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 정산, 기부 등 다양한 비지인 송금 상황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 생성된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인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연결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 ‘QR 송금’은 시중에 서비스 중인 모든 QR 리더기를 지원한다.

송금액은 송금인, 수취인 둘 다 설정이 가능하다. 송금 한도는 일기준 백만원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와 동일하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QR 코드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어 오프라인 송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페이 위젯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카카오톡 버전 6.4.5로 업데이트 후 경험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