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통’은 알뜰폰 요금제를 포함해 2000여 개가 넘는 이동통신 요금제를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휴대폰 요금 비교추천 플랫폼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하게 요금제 가입을 지원한다.
|
그런데 알뜰폰에서는 데이터 및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월 8000원에 제공해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국내 알뜰폰 사업자는 약 50개 이상, 요금제는 2000여 가지가 넘는 만큼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존에는 알뜰폰을 가입하려면 각 사업자의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 가격과 조건을 비교해야 했지만, 세모통 플랫폼은 이를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요금제를 찾고, 가입 및 개통 신청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다.
세모통은 고객의 휴대폰 사용 패턴과 이용 요금을 기반으로 최적의 요금제를 제안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로 가입 및 개통을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이고 편리한 UI/UX 디자인을 채택해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주 사용되는 콘텐츠를 홈 화면 전면에 배치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통화 품질, 로밍, 소액 결제 등 알뜰폰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S캐쉬’ 캐쉬백 포인트 제도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은 세모통에서 요금제 가입이나 후기를 남길 때마다 ‘S캐쉬’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를 현금으로 환급받거나 휴대폰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계영 유테크온 대표는 “보험, 배달 음식, 이사 등 특정 서비스가 필요할 때 바로 떠오르듯이, 앞으로는 ‘알뜰폰=세모통’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물가 시대에 전 국민이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선두 통신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유테크온은 세모통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데이터 및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 가입 시 최대 9개월 동안 약 13만 5000원 상당의 세모통 단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