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석자로 선정된 100명의 청중 외에도 과학에 관심이 많으나 참석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네이버(035420)와 제휴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법인 카오스는 매년 봄과 가을에 과학주제를 선정하고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의 세계적인 명사들이 선보이는 ‘카오스 강연’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봄 시즌에는 ‘기원’(The Origin)을 주제로 3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2시간씩 10주 동안 삼성동 베어홀에서 강연을 진행한다.
재단법인 카오스(Knowledge Awakening On Stage, KAOS)는 무대 위에서 깨어난 지식이라는 의미로 인터파크(035080) 이기형 회장의 발족 하에 지난해 11월 설립됐다.
오는 25일 첫번째 순서로 진행되는 우종학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의 ‘우주의 기원’에서는 ‘끝없이 우리에게 손짓하는 우주는 과연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과정을 거쳐 현재의 모습이 되었을까’라는 논제와 아래 우주 시공간의 기원, 거시구조의 기원 등을 이야기한다.
네이버에서 강의가 진행되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배너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연을 볼 수 있으며, 강연을 놓친 이용자는 추후 카오스 재단 홈페이지와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 ‘TV캐스트(http://tvcast.naver.com/kaos)’에서 강연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매주 수요일 김희준 서울대 화학부 명예교수의 ‘물질의 기원’, 최덕근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명예교수의 ‘지구의 기원’, 홍성욱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의 ‘과학과 기술의 기원’, 박성래 한국외국어대 사학과 명예교수의 ‘한국 과학기술의 기원’,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의 ‘생명의 기원’, 박형주 포항공대 수학과 교수의 ‘문명과 수학의 기원’, 이홍규 을지병원 내분비내과 석좌교수의 ‘현생인류와 한민족의 기원’, 배철현 서울대 종교학과 교수의 ‘종교와 예술의 기원’, 이현숙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의 ‘암의 기원’이 매주 수요일 ‘카오스 강연’을 통해 진행된다.
▶ 관련기사 ◀
☞네이버, 택시 통합콜 서비스 정보 제공
☞[특징주]NAVER, 강세…라인 상장 검토에 광고주 증가세
☞[전일 주요 공시]②네이버, "라인 일본·미국 상장 검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