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미국의 관세 정책 등으로 수출 다변화를 희망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 지역을 미국 외에 일본, 동남아시아까지 3곳으로 확대했다. 해당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모집해 단계별 심사를 거쳐 지역별로 3개씩 총 9개 기업을 선정한다.
참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단계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플랫폼사 등과 연계한 해외 진출 준비, 플랫폼 입점 교육, 마케팅 전략 고도화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최종 선정기업은 지역별 글로벌플랫폼사 입점과 함께 제품의 브랜딩 강화와 매출 향상을 위한 플랫폼사의 마케팅 지원을 받는다. 정부에서는 수출바우처나 해외규격인증 획득 등 수출 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한다. 창업기업의 경우에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참여 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직전년도 수출 실적 500만달러 미만의 뷰티 분야 중소기업이다. 시제품 단계 이상의 제품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도 가능하다.
참여기업 모집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다. 사업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K뷰티는 제품 자체의 글로벌화를 넘어 우리 중소기업의 다양한 우수 상품 해외진출 전체를 견인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곧바로 상품화되고 국내외 소비자들과 손쉽게 만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