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나노엔텍, 혈액제제분석 시스템 'ADAM-rWBC2' 中 NMPA 승인 획득

이용성 기자I 2023.04.10 14:38:12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나노엔텍(039860)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소형 혈액제제분석 시스템 ‘ADAM-rWBC2’ 의료기기 승인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나노엔텍)
나노엔텍이 이번에 승인받은 소형 혈액제제분석 시스템인 ADAM-rWBC는 수혈 전 혈액백 안에 남아 있는 백혈구의 수를 자동으로 카운팅하며 혈액 품질을 관리하는 장비다. IR52 장영실상, 세계일류상품 선정 등 기술력을 검증받았고 2017년 미국 적십자사 표준장비에 선정됐다.

나노엔텍은 NMPA 의료기기 허가를 기반으로 중국 혈액제제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중국이 HIV 감염 혈액제제 유통, 에이즈 혈액 수혈로 집단감염 등으로 혈액 품질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해 나노엔텍의 ADAM-rWBC2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노엔텍은 향후 북미, 유럽에 이어 신규 글로벌 혈액제제 시장 개척에도 나설 방침이다. 나노엔텍은 기술력 기반 소형장비부터 대형장비까지 ADAM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오염 혈액 방지를 위한 혈액 품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중국은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HIV 감염 혈액 관련 문제점들이 제기된 만큼 이번 의료기기 허가를 기반으로 중국에서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