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모바일 앱에 여성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 신설

김나경 기자I 2025.12.02 09:57:18

여성건강보험, 초보 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등 콘텐츠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디지털 브랜드 모바일앱인 한화손해보험 캐롯에 여성 고객 전용 메뉴 여성라운지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여성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공간에 모아 제공하기 위해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콘텐츠 큐레이션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안내 △초보 여성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주차스쿨 등 세 가지 핵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는 여성들의 다양한 고민과 관심사를 다룬 글과 마음 챙김에 도움이 되는 명상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여성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어 생애주기별 건강 니즈를 반영한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무)2504’ 안내도 함께 제공한다. 임신·출산·갱년기·여성 특정 질환 등 여성에게 중요한 보장을 중심으로 구성해 건강 관련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운전을 시작하는 여성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인 주차스쿨 코너도 마련됐다. 주차 요령, 차폭감 익히기, 기본 조작 등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형 콘텐츠를 제공해 초보 여성운전자의 초기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라운지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차량 생활 등 여성 고객의 여러 니즈를 한 번에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용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