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는 공단과 함께 건설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의 주제는 △끼임사고 예방 △추락사고 예방 △폭염 산재 예방 등 총 세 가지로, 각 주제별로 영상을 제작·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끼임사고 예방’이다. 끼임사고는 국내 산업재해 중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사고다. 실제 지난해 제조업 현장에서 사망한 184명 중 58명이 끼임사고로 사망했다.
이에 안전보건공단은 끼임사고로 인한 산재 예방을 독려하는 한편 이번 캠페인을 통해 끼임사고 예방법을 소개했다. 주 내용은 △자율점검표 작성 등을 통한 작업장 수시관리 △안전장비 제공 △장비별 안전 교육 실시 △끼임 발생 가능성 있는 기계에 방호 덮개나 울 등 씌우기 △정비·보수 작업시 표지판 설치 △사고 발생시 2인1조 대처 등이다.
끼임사고 예방법이 담긴 캠페인 영상은 이데일리TV 채널(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이데일리TV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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