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27일 서울 마포구 본사 사옥에서 한국아동복지협회와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과 자립을 돕고자 ‘2022 에쓰오일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공계 전문대생과 고등학생 115명에게 장학금과 여아 보육원 시설 선덕원 후원금 등 총 2억 8000만원을 전달했다.
우선 에쓰오일은 보육원 출신 전문대생 중 화학공학·기계·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0명에게 각각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에쓰오일은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지원해오고 있다.
또 취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75명에게도 중장비·컴퓨터·미용·제과제빵 등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 습득을 돕기 위한 기술 교육비 각 15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의 드림 장학금은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총 833명에게 18억5000만원이 지원됐다. 에쓰오일 드림 장학금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아동 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춰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며 “에쓰오일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