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사들이 참가하는 코스모프로프(Cosmoprof)와 화장품 ODM사들이 참가하는 코스모팩(Cosmopack) 전시회는 아시아 (홍콩), 미국 (라스베가스), 유럽 (볼로냐) 등에서 매년 개최되는 전세계 최대 화장품 전시회다. 매년 코스모프로프 및 코스모팩 어워드 제품으로 카테고리별 선정하는데, 화장품ODM사인 아이큐어는 이번에 코스모팩에서 처방(formulation) 부분에 선정됐다. 나머지 3개사는 미국, 이태리, 포루투갈 국적사들이다.
코스모프로프 및 코스모팩 어워드는 제품력 뿐만 아니라 혁신성, 시장성, 시장에 대한 영향력, 브랜드 성장성, 브랜드 가치 등 5개 지표를 기준으로 각 분야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영예 있는 상이다. 파이널 리스트는 뷰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세계 뷰티 브랜드 제품 중 기술력, 혁신성, 스토리 등 제품력을 엄격하게 평가해 선정된다.
최근 아이큐어 화장품 ODM 사업은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기존 고객사인 엘엔피코스메틱(메디힐), 마녀공장, 인셀덤, 티르티르 등에 더해 최근 CJ올리브영, 아모레퍼시픽, 에이피알, 토리든, 이즈앤트리, 지피클럽(JM솔루션), 솔티패밀리(메이쿱), 소피코리아 등 다양한 신규 고객사들에 납품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들을 통해 미국 최대 리테일러 중 하나인 코스트코 (Costco Wholesale), 유명 미국 하이엔드 백화점인 노드스트롬(Nordstrom) 및 미국 화장품 회사LOOPS, 미국 화장품 리테일러 얼타(Ulta), 미국 대형 리테일러인 타겟(Target) 등에 입정 되는 등 아이큐어 화장품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전세계 최대 화장품 ODM사 전시회중 하나인 북미 코스모팩에서 당사 화장품 토너 처방이 4대 Formulation Award finalists에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당사의 차별화된 화장품 기술력과 경쟁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고객사 확대 및 매출 증대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