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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 호텔들은 설 대목을 앞두고 놀이와 먹거리 요소를 강화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용객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풍선으로 만들어진 알록달록한 초대형 조형물이 눈길을 끕니다.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를 비롯해 하트, 슈퍼문 등 커다란 작품들을 전시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인천에 위치한 한 복합리조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 프로모션인데, 최대 8m 높이의 조형물 포토존부터 마켓과 국악 등 연휴 분위기를 돋워줄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습니다.
[장덕수, 정아람/경기도 고양시]
“와보니깐 볼거리고 많고 아이들이랑 오기 좋은 것 같아요. (조형물이) 커서 아이가 좋아하더라고요. 달려가서 안으려고 하고...”
[김세련/파라다이스시티 이벤트팀 매니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분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설맞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호텔에서 출시한 명절 상차림 상품도 인기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인원이 모여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가 힘들어졌고, 위생 관념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겨냥했습니다.
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비대면 수령이 가능하다는 점도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호텔들이 선보이는 명절 상차림 상품은 인분과 메뉴 구성에 따라 몇 십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돼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 설 차례상 차림 비용은 30만원을 넘어서는데, 밥상 물가가 치솟다 보니 사다 먹는 음식이 합리적이라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호텔 더 플라자의 경우 설 명절 상차림 상품 50개를 한정 판매했는데 3일 만에 완판됐습니다. 쇄도하는 문의로 추가 판매한 30개의 상품도 금세 동이 났습니다.
[이재준/더 플라자 한식 총괄 셰프]
“저희 호텔이 특급호텔 최초로 명절 상차림 음식을 출시하게 됐는데, 워낙 고객 반응이 좋아서 재구매율이 90%에 달했습니다.”
호텔업계의 다양한 마케팅 공세로 명절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데일리TV 이지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