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道 농업인 정보화대회 3개 부문 모두 대상 '석권'

정재훈 기자I 2023.06.29 16:36:28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가 추진하는 농업인 정보화 추진 실적이 경기도 경진대회를 휩쓸었다.

29일 경기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고양시 사이버연구회’가 지난 28일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제14회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의 3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고양특례시 제공)
시는 △온라인 직거래 활용을 위한 상품 판매 상세 페이지 제작 분야에 ‘꽃바림농원의 김민주 농가’ △농산물 판매 라이브커머스 제작 분야에 ‘미스터허브농원의 박정근 농가’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 컨텐츠 제작 분야에서는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블루걸스팀(이소연·조윤하·김민주 3농가)’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같은 성과는 고양시가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라이브 커머스 등 농업인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한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지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정보화 농업인 육성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정보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고양 농업을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인들에게 정보화 농업을 확산시키고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의 판로개척을 선도하는 우수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 △유튜브 콘텐츠 제작 △농산물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