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엠젠플러스, 나노메딕스와 공동 사업제휴 MOU 체결

윤필호 기자I 2018.03.08 13:53:44

암질환모델 돼지를 이용한 암치료제 개발연구 착수

[이데일리 윤필호 기자] 엠젠플러스(032790)나노메딕스(074610)의 자회사인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와 인체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섰다.

엠젠플러스와 네오나노메딕스 코리아는 ‘인체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인체 암 극복을 위한 공동사업을 제휴하기로 하고 인체 암질환모델 돼지 공급 및 치료제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에 착수하기로 했다.

엠젠플러스가 확보하고 있는 형질전환 돼지 생산에 관한 기술과 나노메딕스가 확보하고 있는 나노물질을 활용한 암 치료제 개발에 관한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암 치료제 개발에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한 것이다. 양측은 향후 다양한 연구 및 기술자문, 인적교류 등에 상호 합의하고 우호협력을 증진시켜 나갈 계획이다.

네오나노메딕스코리아는 자성을 띠는 나노입자를 통해 국부적으로 폭발적인 열을 발생시키는 기술로 암세포를 사멸 치료하는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개발중인 치료제를 사람 몸에 적용하기 위해서 동물을 이용한 전임상과정이 마무리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엠젠플러스가 자체 확보한 암 질환 모델 돼지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임상용 형질전환 돼지를 우선적으로 제공받아 연내 동물실험에 착수할 예정이다. 특히 뇌종양, 전립선암, 유방암 등을 타겟으로 치료제 개발연구에 착수할 예정이며, 향후 확보되는 실험데이타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형암으로 적용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