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SSG’를 한글 ‘쓱’으로 위트있게 표현한 이 광고를 지난해 12월31일 론칭편을 시작으로 16일 본편 ‘오늘 쓱 배송’ 편을 선보였고 19일부터는 ‘오반장’과 ‘매직픽업’ 편을 추가로 방송한다.
‘오늘 쓱 배송’ 편에서는 오전에 장을 보면 오후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이마트몰의 당일 배송 서비스가, ‘오반장’ 편에서는 매일 오전 9시 특정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몰 장보기 핫딜 서비스를 소개했다.
‘매직픽업’ 편에서는 오늘 주문하고 가까운 신세계백화점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홍보한다.
신세계는 쓱 광고가 방송된 후 지난 12월31일부터 1월15일까지 16일간 SSG닷컴 매출이 전년대비 20%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이 각각 21%, 2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를 선보이기 전 동일 기간인 12월15일부터 30일까지 기간대비로 분석해도 매출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SSG닷컴은 본편 광고에 맞춰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서비스 퀴즈 3종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명에게 버버리 트렌치코트·가방·스카프 등 선물을 증정하고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SSG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광고모델인 공유·공효진 스티커를 모으면 20% 쿠폰을 주는 행사와 모바일앱을 설치하면 15%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 관련기사 ◀
☞NICE신평, 신세계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신세계百, 오는 21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SSG페이 첫 결제시 스타벅스 커피 ‘100원’